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9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02일 21시06분 ]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석탄주 만들기 체험



대구 수성구
(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7일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석탄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예약으로 참가자를 접수했으며,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이번 체험에서 만든 석탄주는 삼키기 안타깝다라는 뜻을 가진 막걸리다.

 

수성구는 지난해 7월 전통주 분야에 기술이 있는 숨은 전통장인을 발굴해 장인의 경험과 기술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지난 5월 일반막걸리, 6월 청감주에 이어 올해 세 번째 막걸리 만들기 체험이었다. 오는 9월에는 탄산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한 주민은 평소 즐겨 마시는 막걸리를 직접 만들어 보니 흥미로웠고 나만의 수제막걸리를 마실 수 있어 기대된다”, “직접 빚은 술을 추석 차례상에도 올릴 수 있어 뜻깊은 체험이 됐다”, “남은 수업도 참여해 전통주를 빚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많은 주민이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술을 빚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전통주에 대한 주민의 뜨거운 관심을 발판으로 전통주 만들기를 수성구 관광 상품으로 개발해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격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가을맞이 꽃심기 (2021-09-04 00:05:12)
대구 동구 도서관‘9월 독서의 달’행사 마련 (2021-09-02 12:50: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