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3기 참가자 모집
진주시가 초등학생들의 사고력 증진 및 창의력을 길러주는 ‘2021년 3기 진주시 생활과학교실’참가자를 7일부터 모집한다.
진주시 생활과학교실은 한국실크연구원 주관으로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6일 까지 총 6회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줌)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진행되며, ▲실크로 스트링 아트 ▲속이 보이는 조개 ▲손전등에 실크가?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나의 탄생별자리 ▲사이펀의 원리 ▲속이 보이는 사람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장영실의 자동물시계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별자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지역 특화 실크 및 진주와 연관된 과학과 수학을 활용하여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한국실크연구원 홈페이지 및 네이버폼을 활용하여 회차별 선착순 15명 내외로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모집하며, 수강료 및 교재비 등은 무료이나 실험 실습 재료비(택배비 포함) 3만 3000원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진주시의 지원을 받아 한국실크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실크연구원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이 쉽게 과학을 접하고 이해하며 지역 특화산업 및 주력사업을 실생활 속 과학원리로 체험·탐구하는 창의적인 교육 내용을 다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