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킴스트 심장제세동기 기증
(주)킴스트(대표김정민)에서 9월 3일(금) 주민의 위급상황에 꼭 필요한 자동심장제세동기를 대구 북구 노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예)로 기증하여 민원실에 설치했다.
○ 자동심장제세동기는 갑자기 심장이 멈췄을 때 심정지 상태인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가해 심장의 정상 리듬을 가져오게 해주는 심장충격기로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특히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빈번하게 방문하는 지역거점으로 급성 심정지 시 자동심장제세동기로 골든타임인 4분 이내 응급처치를 하면 환자의 생존율을 80%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뒀다.
○ 김정민 대표는 “근무 중인 직원이나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민원인의 응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자동심장제세동기를 기증하게 되었다며, 최근 한국인 사망원인 2위인 심혈관질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행정복지센터의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는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더 많은 장소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미예 동장은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를 계기로 전 직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처를 위해 정기적 제세동기 사용법 및 급성 심정지 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생존과 회복에 필요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는 행정 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