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교통·상수도 현안점검
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김원규 위원장)는 제285회 임시회 기간 중 9월 6일(월) 교통정보서비스센터와 매곡·죽곡정수장을 직접 방문하여 주요 현안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 이번 방문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통 시설구축 및 관리 현황을 직접 살펴보고, 매곡정수장의 노후 시설물 개량 및 죽곡정수장의 신천 생태유량 공급사업 등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사업 추진현장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 현장을 방문한 건설교통위원들은 대구시 관계자로부터 사업 운영 상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시찰했다.
○ 김원규 건설교통위원장은, “교통이나 수돗물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하며, “철저한 사업관리와 추진으로 시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 달라”라면서, “특히, 취수원 다변화에 대비하여 대구·경북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대구시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당부하였다.
○ 한편,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시민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 및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교통시설물의 유지․관리를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첨단교통 인프라사업 추진, 각종 교통시설물 구축 및 관리, 버스운행시스템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매곡정수사업소는 1984~1988년에 건설된 이후, 노후되고 내구연한이 경과된 시설물을 연차적으로 전면 개량하는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죽곡정수사업소는 신천의 생태유량 공급을 위한 낙동강표류수를 취수·공급하는 수처리시설(128,000톤/일)을 건설하고 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