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쇼핑몰『진주이음몰』개장]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7일 오전 11시 능력개발관 동부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온라인쇼핑몰 「진주이음몰」개장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을 가진 진주이음몰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고용 창출과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남동발전이 구축한 온라인몰 시스템을 진주새일센터가 이관받아 운영하게 된다.
진주이음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되었으며 시 관내 15개 우수업체의 50개 품목이 온라인 전시와 판매에 들어갔다. 대표 품목으로는 표고버섯, 수제청, 천연염색 제품, 수공예품, 수제커피, 장류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품목들이다.
이번 진주이음몰 개장 기념을 맞이하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기념품(5000원 상당 방역 마스크)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주새일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취업 연계를 위해 진주이음몰 시스템을 구축해 준 ㈜한국남동발전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여성들의 고용 창출 등에 계속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경력단절 여성들과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