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남구, 모여라 방콕 저염 요리교실 시즌2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역주민과 외식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저염요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배포하여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는 식습관 개선 및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에 나섰다.
❍ 남구는 지난해 실시한 ‘언택트 저염 요리강습’에 이어 올해도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의 면역력 증진과 외식업소의 나트륨 줄이기 참여 확산을 위해 ‘방콕 저염 요리교실 시즌 2’를 추진한다.
❍ 최근 정보습득 채널로 활발히 이용되는 유튜브를 활용하여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실제 남구 음식점 영업주와 강사의 대화형 요리시연을 통해 저염 조리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여 전달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 특히, 올해는 외식업소 영업주 뿐 아니라 지역주민 등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형 요리 영상 콘텐츠 5편과, 외식업소 영업주를 위한 요리 영상 콘텐츠 5편을 9월부터 매주 1편씩 10주간 남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모디라 남구’를 통해 제공한다.
❍ 이번 요리교실 영상 콘텐츠 제작에는 ㈜한영교육재단에서 창업컨설팅 교육을 맡고 있는 김미정 강사와 송민선 남구 외식업지부장이 진행하였으며, 계명문화대 겸임교수이자 유튜버 ‘요들행님’ 박상철교수가 게스트로 참여하여 재미를 더했다.
❍ 9월 7일 공개한 첫 번째 요리영상은 ‘새송이버섯 장조림’으로 새송이버섯 하나로 여러 버전의 반찬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 요리강습 영상은 매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메뉴로 제공될 예정이며, 다음주부터 ▸추석맞이 손님 접대 요리 ‘매운 돼지갈비찜’ ▸장아찌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채소 모둠 장아찌’ ▸입맛 없을 때 후루룩 먹기 좋은 ‘소고기 고추마늘다짐’ ▸치킨과 샐러드의 부드러운 만남 ‘치킨크림샐러드’ ▸어른 입맛 ‘고추장 소고기 장조림’ ▸고춧가루로 매콤하게 볶은 ‘매운 우엉채볶음‘ ▸’No오븐 구운치킨‘ ▸새콤·달콤·매콤하게 입맛 돋우는 별미 ’생가오리무침‘ ▸남은 찬밥 활용하는 ’새우필라프‘ 요리를 매주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외식업소와 가정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모여라 방콕 저염 요리교실‘이 영업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활기를 찾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