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신매시장 상인회, 지역 순환경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9월13일 11시03분 ]


수성상회 in 신매시장 포스터


대구 수성구
(구청장 김대권)8일 사단법인 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신매시장 상인회가 지속가능한 지역 순환 경제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순환 경제 기반을 구축하고, 제품 및 서비스 판로 확대, 신사업 발굴을 통한 경쟁력 강화, 필요한 인력, 지식, 기술 등을 협력한다.

 

수성구는 지난 3월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2021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민관 협업을 위해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했다. 이 공모사업을 통해 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협력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 지원을 위한 비대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프로젝트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0일 김대권 구청장이 일일 쇼호스트로 참여하는 e-라이브 커머스 형태의 수성상회 in 신매시장행사를 개최한다.

 

10일 오후 230분부터 시작되는 e-라이브 커머스는 상인회 추천으로 선정된 11개 상점의 대표상품을 소개하며, 수성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비대면 유통 채널인 수성상회와 수성구청 유튜브 채널 수성TV’를 통해 라이브로 판매 방송을 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22, 1112일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수성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제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홍보하는 소셜 수성상회라이브 방송도 예정돼 있다.

 

문성환 ()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 회장은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마을 중심 상권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수성구의 지역 순환 경제를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온라인 플랫폼이 더해진 사회적 경제의 옴니채널 구축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상생과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그 첫걸음인 온라인 상생 프로젝트 수성상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년도 대구시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수정가결’ (2021-09-14 09:50:17)
대구 중구, 시청·중부경찰서와 특별합동점검 실시 (2021-09-10 14:37: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