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불로천 생활권 도평 파크골프장 개장
○ 도평 파크골프장이 9일 개장했다.
○ 파크골프는 최근 생활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스포츠이며, 장비에 대한 부담이 적고 손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공이 멀리 나가지 않아 도심 속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
○ 도평 파크골프장은 도평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했다. 6천201㎡ 9홀 규모로 조성됐으며, 화장실과 휴게실, 벤치, 흙먼지털이기 등을 갖췄다.
○ 동구청은 도평 파크골프장이 주민들의 여가 생활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원활한 관리를 위해 현장관리자 6명을 배치하기로 했다.
○ 도평 파크골프장은 인근 파크골프장과 마찬가지로 무료 개방시설로 운영되나 대구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출생연도 홀짝제로 입장 관리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사전 예약하여 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개장과 함께 9일, 개장식도 열렸다. 개장식에는 배기철 동구청장과 동구의회 의원, 파크골프협회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생활스포츠는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동구청은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