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B·T·S (Book돋움. The가까이 함께. Study플랫폼 구축) 사업추진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불평등의 확대와 교육양극화 상황에 처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B·T·S(Book돋움, The가까이 Together, Study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B·T·S사업은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한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사회·경제적 불평등으로 벌어지는 사회적 거리를 좁혀 함께하는 서구를 조성하고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존감 상승과 학습결손 방지를 통해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 B·T·S사업은 서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김순천)와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33개소에 등록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 Book돋움 사업의 독서코칭은 저·중·고 3개 그룹이 5~8명씩 16차시(학습동기 부여 및 리더십 교육)로 실시하며, The 가까이 함께 사업은 대학생이 기초학력과 정서의 멘토가 되어 주 2회 멘토링을 하고 있다. Study플랫폼 구축사업은 33개 지역아동센터를 학습정거장으로 Study플랫폼을 구축하여 진로·진학 정보제공, 자녀역량강화 등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사회·경제적으로 취약계층이 늘어나는 가운데 교육양극화로 인한 불평등을 해소하고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구 서구형 교육안전망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