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23일 09시12분 ]


▶ 남구 대명11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반달 송편에 보름달 희망을 담다.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명11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추진위원장 장세영)의 일환으로,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송편 밀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활동으로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송편 만들기를 경험하며, 한가위의 의미와 유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추석을 앞두고 대명11동에 거주하거나 대명11동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있는 50가족의 온라인 신청을 받아 밀키트를 배부하여 가족과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과정 중에 꼭 지켜야 할 미션은, 제작과정· 결과 인증샷이나 활동후기 밴드에 남기기이다.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밀키트 창의체험활동이 다채로운 가운데, 송편 밀키트는 반달 모양인 송편이 희망을 상징하듯이 코로나가 곧 종식되리라는 희망을 가지며, 각자의 소망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족과 송편을 만들어 먹으면서 가족애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장세영 추진위원장은 마을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이 힘든 시기를 잘 견뎌내고 극복하는데 우리마을 교육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하며, 평소 접할 기회가 없는 송편만들기를 통해 오랜만에 명절을 앞둔 아이들의 들뜬 모습을 보게 되어 좋았다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이 많았다.” 고 말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대명11동 희망의 송편 만들기처럼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이 코로나 19로 인한 다채로운 비대면 활동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및 창의·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한 장터 만들기! 야단법석 놀아보장(場)』 (2021-09-23 09:21:54)
대구경혜라이온스클럽 “정성 가득 명절 음식 나눔 실천” (2021-09-23 09:07: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