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교육성과 발표회 개최
동구청-청구고-국립대구과학관 협력 운영, 차세대 스마트 인재육성 프로그램 작품 발표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15일, 청구고(교장 설승환)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과 협력해 운영한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차세대 스마트 인재육성 프로그램 교육성과 발표회’를 청구고에서 진행했다.
○ 이날 발표회는 청구고 뿐만 아니라 동구 일반고 재학생 65명이 18개의 팀별 프로젝트로 완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교육성과를 다른 팀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참석할 수 없는 학부모는 유튜브 채널 생방송으로 지켜봤다.
○ 2021년 동구 대구미래교육지구는 일반고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5개 일반고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타학교 학생과 함께 수강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생태·환경, 생명과학, 인문학 분야 특강 및 체험활동, 과학실험캠프, IT 교육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진로에 따라 선택 수강할 수 있게 했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 참여가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에서 마음껏 꿈을 키우고 지역의 든든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투자를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