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도시재생 뉴딜사업
등록날짜 [ 2021년09월29일 17시31분 ]
 
▶ 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도시재생 뉴딜사업(전)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이천동 도시재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상 사업지인 이천동 403번지 일원은 지어진지 20년 이상 된 주택이 89%를 차지할 정도로 노후주택 비율이 높아 사업계획 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의 노후주택 정비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그에 따라 사업지 내 주택 전수 조사를 통해 집수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고 주택의 노후도, 수리효과 등을 고려하여 30가구를 선정하였다. 소유자 사정에 따른 3가구를 제외하고 지난 8월에 27가구에 대하여 집수리가 완료되었다.

 

가구당 최대 1천만원이 지원된 이번 집수리공사는 공사비의 10% 주민이 부담함에 따라 지붕, 창호 등 단열 및 안전을 위해 집수리가 시급함에도 비용부담으로 인해 수리하지 못하던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주민만족도 조사 또한 커다란 호응과 함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였다.

 

추진 과정 중 제한된 집수리 비용으로 인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던 일부 부정적인 주민들도 집수리 완료 후 깨끗해진 외관과 단열, 방수 등 생활불편이 해소됨에 따라 이번 사업에 대해 굉장히 만족해하고 있으며, 이런 긍정적인 시각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은 주민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노후된 이미지가 강했던 이천동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변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남은 도시재생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간 풍경이 흐르는 배나무샘골’도시재생 뉴딜사업(후)

심현보 기자(shimhb7444@gmail.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다른 구석구석 스토리택시 (2021-09-29 17:43:06)
범물1동, 독거 중장년층 ‘꽃보다 중년 요리교실’ 진행 (2021-09-29 17:14: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