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서구 제7회 서구청소년문화축제‘하이-유’개최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서 운영하는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재진)은 지난 9일 서구문화회관에서 제7회 서구 청소년 문화축제‘하이유(HI-YOU)’행사를 개최했다.
□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 청소년 문화축제‘하이유(HI-YOU)’는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으로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 ‘세종대왕과 함께 한글을 노래할 시’시낭송 대회 수상자의 시낭송으로 시작되었고, 이어 본선 경연에서는 엄격한 예선 심사를 거쳐 통과한 12개 청소년팀들이 수준급 공연예술(댄스, 노래, 악기연주)을 마음껏 펼쳤다.
□ 또한, 현장 공연과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생방송을 동시에 진행하여 실시간 온라인 참여자가 수상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연자와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공감 축제가 되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으로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을 하였으며, 공연장 안팎으로 별도 대기실을 마련하여 공연 및 공연대기 인원을 최소화 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청소년문화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로, 해가 거듭될수록 참가자들의 수준이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숨은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