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가을, 뚜벅 뚜벅 앞산 숲 탐험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구광역시 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의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대표 명산인 앞산 숲 탐험으로 얻은 자연재료를 사용한 우리 가족 숲 만들기 공예체험 사업인 「2021년 가을, 뚜벅뚜벅 앞산 숲 탐험」을 내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뚜벅 뚜벅 앞산 숲 탐험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가족끼리 야외 활동이 쉽지 않은 점에 착안, 남구는 물론 대구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한 앞산에서 탐험과 체험이 있는 자연 친화형 힐링 교육프로 그램이다.
❍ 당초 10월 9일 오프라인 행사 진행 예정이였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변경하여 사전 접수를 받은 가족 25팀별로 11월 14일까지 숲 탐험을 진행하며 탐험을 위해 구청에서는 티셔츠, 가방, 루페(시각), 안대(촉각), 소리통(청각), 숲 탐험 미션지 등을 담은 탐험 키트를 제공한다.
❍ 숲 탐험을 마친 가족은 체험 후 간략한 소감 및 활동사진 2매를 남구교육밴드에 게재하고 설문까지 마치면, 남구의 인문환경, 자연환경 등을 놀이를 통해 쉽게 알아가는 남구마블(보드게임)이 미션완료인증으로 증정된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답답한 도심을 탈피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 줄 가족 가을 여행으로 준비한 이 사업이 탐험대장을 꿈꾸는 아이를 위해 탐험 키트를 활용한 오감만족 숲 탐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추진을 통해 남구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사업 연계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