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을에 만나는 대구 문화재야행 함께해요 !
등록날짜 [ 2021년10월14일 14시48분 ]
 
▶ 「2021 대구 문화재야행」개최 “문화재와 빛의 향연”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15, 16일 양일간 중구 근대골목 일원에서 문화재와 빛이 어우러진, 가을밤에 만나는 문화재야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코로나19가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현장을 사전에 방문하여 안전한 '2021 대구 문화재 야행'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당부할 예정이다.

이번 야행은 대구의 최초 시내버스인 부영 버스를 타고 100년 전 대구 근대골목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막을 알린다.

시간을 비껴간 밤거리를 여유롭게 걸어보는 야로의 대표 프로그램인 설사와 함께하는 청사초롱 야경 투어는 올해도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5인 이내의 소규모로 운영되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비대면 자율투어로는 개별 관광객을 위해 근대 골목 숨겨진 유산 투어”, 나 홀로 근대 골목 AR 투어”, “모던타임즈 투어등을 운영하며 이 프로그램들은 앱을 통해 개별 자율투어로 진행한다.

 

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인 야사에는 문화재만들기, 문화재야경그리기, 달등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현장안내와 함께 개별 체험키트 제공으로 운영된다.

근대골목을 무대로 삼은 전시 프로그램에는 100년 전 근대골목 사진전과 단청장과 함께하는 단청전시, 화가 이인성과 시인 이상화의 작품을 테마로 한 야외전시로 행사 거점 구역 전신소독게이트 및 열화상카메라 설치로 현장에서 철저하게 방역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전시구역 주변 방역차단봉 설치, 대기선 마킹, 한방향 관람유도를 통해 진행한다.

 

문화재에서 펼쳐지는 공연 프로그램은 관람좌석 표시 및 이동방역의 거리두기 계도를 통해 테라스콘서트, 박태준의 리메이크콘서트, 파이프오르간연주와 뮤지컬갈라쇼 등의 다채로운 현장 공연과 유튜브(대구중구)로 공개된다. 그 밖에도 이벤트 참여를 통한 도심한옥숙박체험, SNS챌린지 공모전 등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류규하 구청장은 이번 대구문화재야행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며 위드코로나 속 대구 근대문화의 역사적 가치와 가능성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문화재야행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내년에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달서구협의회, 제20기 출범식 개최 (2021-10-14 14:57:41)
2021년 가을, 뚜벅 뚜벅 앞산 숲 탐험 (2021-10-14 14:17: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