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21일 17시12분 ]


▶ 라틴음악의 매력「피아졸라 리베르 탱고」


피아졸라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앙상블 솔리 데오와 함께하는피아졸라 리베르 탱고1030() 오후 5시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서구문화회관은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 탱고음악의 대표적인 연주자인 아스트로 피아졸라를 기억하며, 그가 현 세대에 남긴 탱고음악의 발자취를 느끼고 탱고 외에도 다른 라틴음악들도 다양하게 감상함으로써 라틴음악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초창기 탱고의 탄생에 있어 중요한 음악장르인 하바네라를 시작으로 초기 탱고의 중요한 지역인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지역과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초기 탱고음악을 비교, 감상한다. 또한 피아졸라의 누에보 탱고(Nuevo Tango, 새로운 탱고)음악과도 비교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객들이 다양한 탱고의 특징과 차이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재 탱고를 기존의 클래식악기로 연주를 많이 하지만, 이번 공연은 탱고 음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악기인 반도네온이 함께하여 오리지널 탱고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매력이 있으며, 연주곡으로만 구성되는 단조로움을 벗어나 성악가를 통해 노래와 함께 다양한 탱고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전통적인 탱고를 바탕으로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요소를 혼합한 누에보 탱고 등 지금까지도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틴음악과 탱고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석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다. 예매는 1027() 9시 인터넷예매(티켓링크)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 가을, 앞산 休(휴) 인문학콘서트 (2021-10-23 20:55:51)
대구 남구! 10월 문화가 있는 날 ‘모두 페스티벌’ 장애우 (2021-10-20 14:40: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