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대구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윤영애)는 26일(화) 오전 11시 시의회 2층 간담회장에서 소관 의정자문위원과 소속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 이날 간담회는 오는 제287회 정례회 기간 중에 진행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각종 현안사항 및 위원회 운영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여 의정활동을 더욱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 의정자문위원들은 간담회에서 재정운용 효율화, 대시민 소통창구 확대, 자치경찰제 운영성과 제고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 또,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 확산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기획행정위원회가 집행부 정책에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주도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 이어, 내년도 예산에 대해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빠른 일상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회복 지원 사업에 집중할 것을 주문하면서, 아울러 신산업육성 및 미래먹거리 창출에도 충분한 재정이 투입될 수 있도록 면밀한 검토를 당부하였다.
○ 윤영애 위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음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오늘 간담회에서 들은 여러 고견을 적극 반영하여 위원회 활동을 보다 내실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기획행정위원회는 올해 1월, 7개 분야(자치 2, 행정 3, 입법 1, 경영 1, 교육 2, 정보화 1, 회계 1) 11명의 전문가를 임기 2년의 의정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적 자문을 받고 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