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의회 김규학 의원, 지역교육 현안사항 직접 챙긴다.
대구광역시의회 김규학 의원(문화복지위원회, 북구5)은 북구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교육 현안을 파악하고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의견을 수렴고자 10월 25일(월) 오후 2시, 구수산도서관 시청각실(북구 읍내동 소재)에서 지역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날 간담회는 김규학 시의원과 김승수 국회의원,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 등 지역에 기반을 둔 정치권 인사와 김동호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장, 이철구 서부교육청 교육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이들은 학교폭력 예방 대책, 공교육 활성화 방안 등의 주요 교육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눈 뒤, 학교 시설물 건립 및 보수, 학생 통학로 안전시설 조성 등 학부모와 학교 측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 참석자들은 이날 간담회가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통하여 지역 교육현안사항의 해결뿐만 아니라 대구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 김규학 의원은 “오늘 간담회는 지역 교육현안의 목소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꼼꼼히 검토하고 살펴보겠다.”라고 말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