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LH 정원 1064명 감축 확정 발표에 윤성원 국토부 차관 만나 건의
등록날짜 [ 2021년10월28일 23시10분 ]

▶ 
조규일 진주시장,“LH신규채용 실질적으로 진행되도록 해달라”요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28일 윤성원 국토교통부 제1차관을 만나 LH 혁신안에 대한 지역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LH 신규채용이 실질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 27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한 제32차 부동산시장 관계장관회의에서 LH 정원 1064명 감축이 확정 발표된 소식을 들은 직후인 다음날 서울로 한걸음에 달려가, LH 문제를 실질적으로 관장하는 국토부 윤성원 차관에게 LH 혁신안에 대한 지역민의 여론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조규일 시장은 “LH 인력감축안이 결정되면서 LH 내부에서 노사 협의과정을 거쳐 구조조정 절차에 돌입하면 신규채용 진행이 더디게 진행될 것이 우려된다정부는 LH의 별도 정원을 인정해 실질적으로 신규채용을 진행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1000여 명의 LH 인력감축을 진행하게 되면 본사에 근무하는 LH직원 일부가 지역본부로 이동하게 되어 인구감소 등 경남 진주혁신도시에 급격한 경제적 악영향이 미치게 된다“2차 감축과 조직개편 문제는 장기적으로 검토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윤성원 차관은 진주지역의 LH 혁신안에 대한 우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 때문에 LH가 인력감축에도 일정 수준 이상의 신규채용을 지속한다는 발표를 한 것으로 안다지역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신규 채용을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 15일 김부겸 국무총리와 만찬 간담회에 이어, 22일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을 만나 “LH 입사를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의 희망을 이어가도록 LH가 신규채용을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한편, 진주시는 이날 면담에서 윤성원 차관에게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제2차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응모한 진주 중앙동·옥봉동 일원의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의회, 지방교부세율 조정 촉구 (2021-10-28 23:12:54)
군위군의회 제259회 임시회 폐회 (2021-10-28 23:08: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