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년 찾아가는 도민 인권학교’ 인권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1년10월31일 22시47분 ]

▶ 
2021년 찾아가는 도민 인권학교’ 인권교육 실시 

진주시는 지난 29일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2021년 찾아가는 도민 인권학교운영에 따른 인권교육을 읍면동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찾아가는 도민 인권학교는 경상남도가 도민의 인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민원 업무와 관련된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권 감수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인권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인권 전문 강사로 위촉된 최명국 강사(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의 진행으로 인권에 대한 기초이론 설명과 더불어 나의 인권과 민원인의 인권에 대한 이해등을 주제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 속에서 가져야 할 인권 의식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민원 담당 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업무와 관련된 인권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나아가 일상에서의 인권 감수성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 우리의 업무는 무엇보다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교육과 같은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인권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무원 사회의 인권 가치 확산을 통해 시민이 함께 행복한 인권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딱 먹을 만큼만 ! 남구, 집단급식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린테이블 운영 (2021-11-01 16:26:37)
진주시, 취약계층 급식 지원 및 결혼·출산 장려 앞장서다 (2021-10-28 15:19: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