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한국문화재재단 협약 이후 선보인 고품격 문화 콘텐츠 인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31일 23시11분 ]

▶ 
시-한국문화재재단 협약 이후 선보인 고품격 문화 콘텐츠 인기  

진주시는 지난 30일과 31일 양일간 김시민 장군 동상 앞 진주성 잔디광장에서 찾아가는 왕릉 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왕릉 브랜드 공연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채붕-백희대전’, 달빛기행 키트체험, ‘융건릉-야조를 만나다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콘텐츠가 선보여졌다.

 

특히 조선의 풍자와 해학을 담은 채붕-백희대전은 조선시대 최고의 우인(優人) 광문이 히히 그저 웃고 노는 게 좋은 광대, 광문이옵니다로 극을 열고 관객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출연진들은 소고잽이, 열두발상모, 사자춤, 솟대쟁이, 살판 등의 화려한 기술을 선보였다.

 

왕릉 문화제를 찾은 김 모씨(, 48)가족과 함께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 기쁘다. 진주성에서 왕릉문화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참 뜻 깊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달빛기행 키트 체험인 청사초롱 제작·체험 활동은 공연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공연기간 중 행사장을 찾은 조규일 진주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활동이 위축되어 시민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는데 찾아가는 왕릉 문화제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고품격 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22일 한국문화재재단과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인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협력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주시, 명석면 주민자치 복합문화관 준공 (2021-11-02 00:56:44)
수성구,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 개최 (2021-10-31 23:03: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