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구, 관광브랜드‘투어달서’개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서대구 관광거점도시 브랜드화를 위해 지역의 디자인 전문기업인 인사이트디자인(대표 박상욱)과 협업해 관광브랜드‘TOUR DALSE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달서구 관광브랜드 개발은 도시의 특색을 반영하면서도 관광자원의 다양성을 고정된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플렉서블 아이덴티티(Flexible Identity) 디자인을 채택했다.
관광도시 달서구를 잘 설명하는“TO OUR TOUR DALSEO”를 브랜드 네이밍으로 선정하고 달서구 여행이 주는, 달서구 여행을 통한 감정과 기분을 표현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걷는 다리의 형태를 통해 걸어다니며 달서구를 온전히 느끼는 경쾌한 기분을 표현한 캐릭터 달쿵이는 Dalseo의 D 이니셜을 활용해 달서구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현재 특허청에 상표등록출원을 신청했으며, 관광기념품 및 서식류, 사인물 등에 활용해 관광도시로서 인지도 확보와 관광객 유치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금까지의 브랜드는 경쟁자와 구별하는 목적의 단일한 마크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브랜드가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대이다”면서“위드 코로나 시대 국적·성별·연령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의미로 관광브랜드 투어달서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