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명2동 교육나눔추진위원회 “이제 막 할로윈 행사”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명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추진위원장 이충도)의 일환으로 할로윈 데이를 하루 앞둔 10월 30일(토)에 “이제 막 할로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우리마을 교육나눔 대명2동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추어 그동안 야외 체험활동이 부족했던 청소년들을 위해 체험활동 및 놀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 체험활동은 추진위원과 자원봉사 학생들이 참여하여 VR영상 종이안경 만들기,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천연가습기 만들기, 판박이로 할로윈 마스크 꾸미기, 환경 사랑 일회용컵 다육이 화분만들기, 고민타파 무릎 팍! 타로카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놀이활동으로 정시에 울리는 소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맞추면 사탕! 틀리면 꽝! 즉석 홀짝 게임, “추억의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하루를 선사했다.
❍ 이충도 대명2동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핸드폰으로 소통하는 현 세대에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노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행사개요>
일 시 : 2021. 10. 30.(토) 14:00~16:00
장 소 : 대명어린이공원(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공원)
참여인원 : 관내 청소년 및 행사 관계자 등 130여명
내 용 : 테마별 체험부스 6개 운영
- 즐거운 대명2동 : 할로윈은 VR영상으로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환경을 생각하는 대명2동 : 천연가습기 만들기 / 다육이 화분만들기
- 함께하는 대명2동 : 할로윈 마스크 꾸미기 / 무릎 팍! 타로
심현보 기자(shimhb744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