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리호 개발 주축 항우연과 교류 강화 … 신규사업 발굴·기술경쟁력 확보
등록날짜 [ 2021년12월16일 00시28분 ]


▶ ‘항공우주 분야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는 14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과 항공우주 분야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조규일 진주시장과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우연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진주시와 항우연은 기관 간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항공우주 관련 포럼 등의 행사 개최를 상호 지원하는 등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항우연은 국가 항공우주 과학기술 연구를 담당하는 정부출연기관으로, 최근 한국형 발사체(누리호) 개발의 주축이 되는 등 세계적 수준의 항공우주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항우연과 교류 협력 강화는 진주를 비롯한 서부 경남의 항공우주 분야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규일 시장은 국가 항공우주 전문 연구기관인 항우연과의 협력은 지역의 항공우주 분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해부터 경상국립대학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등 진주시 소재 기관과 항우연 간 공동협력사업을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기관 간 교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협력 강화와 신규 사업 발굴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다은 기자 인턴(dwc21115@naver.com)

올려 0 내려 0
심현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물리적 공간을 넘어 가상의 세계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행정 역량 강화 교육』 (2021-12-16 00:55:44)
스마트한 상상을 현실로! 상상나래를 펼쳐라~ (2021-07-05 10:36: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