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연말연시 복지시설 후원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계선)는 23일 복지시설 2개소와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를 방문해 후원물품 및 후원금을 전달했다.
여성복지시설에는 헬스기구와 마스크 등 1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아동복지시설에는 피자, 치킨, 과일 등 100만 원 상당의 간식을,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에는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하여 각 시설 별 맞춤형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에 사용한 비용은 지난 12월 1일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진주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 ‘사랑나눔 아름다운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여성단체협의회 정계선 회장은 “바자회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마련한 수익금으로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3개의 여성단체, 1만2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전통시장 장보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특히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 등 여성 권익 신장과 양성 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다은 기자 인턴(dwc21115@naver.com) |